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똑똑한저어새12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식이섬유는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필수 영양소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 속쓰림,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변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섭취가 부족한 상태에서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면 장이 막힐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장내 흡수를 방해해 필수 영양소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양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소화불량: 지나치게 많은 식이섬유는 소화를 어렵게 할 수 있어 복통, 가스,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변비: 갑작스럽게 과다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장에 부담을 주어 변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영양소 흡수 방해: 과도한 식이섬유가 미네랄(철분, 칼슘 등)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