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고혈압 진단을 받았는데 수술이 가능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고혈압

복용중인 약

고혈압

2주뒤 자궁내막종 수술 할 예정입니다. 고혈압진단을 1주전받았어오.

혈압약 복용 1주차 그러나 혈압이 아직 높아요. 수술가능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혈압이 안정적으로 관리가 된다면 수술하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환자분의 질문은 아마도 혈압약을 복용함에도 불구하고

    혈압이 안정적으로 관리되지 않는 경우

    그러니까 혈압이 조절되지 않고 널뛰기를 하는 경우

    수술이 가능한지가 궁급하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응급수술 상황이 아니라면

    혈압이 조절되지 않는 상태에서 수술을 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을 할 때는 혈압 조절된 상태로 하는 것이 출혈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기 때문에 혈압 조절이 필요합니다. 혈압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40/90 미만일 경우에는 수술이 가능합니다. 약물 치료를 시작한지 1주일이 경과하였다면

    아직까지는 혈압이 원활하게 감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급한 수술이 아니라면 혈압이 조절될 때까지

    수술 일정을 연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