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봄날의나무
봄날의나무23.04.22
변비에 효과좋은 식단 궁금합니다.
변ㅂㅣ가 심해서 식단을 바꿔보고 싶습니다.
아침은 안먹는편이고 밥을 별로 안좋아해서 점심은 빵이나 샐러드, 저녁은 그때그때 생각나는 음식을 먹고있는데 어떻게 먹어야 변비가 안생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첫번째는 수분이 부족하는 경우에
변비가 생길수 있으며 식이섬유를 부족하게 먹으면 그럴수도 있습니다.
고구마나 신선한 야채, 해조류 등을 드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변비는 대장 내의 대변이 상당히 굳어져서 배출이 어려워지는 현상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은 대변의 운동성을 촉진하고 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식품들입니다. 다음은 변비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대변이 묽어져서 배출이 쉬워지도록 도와줍니다.
곡류: 귀리, 보리, 현미, 쌀 등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과일: 사과, 배, 복숭아, 바나나 등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채소: 녹색잎채소, 브로콜리, 당근, 무, 오이, 양파, 샐러리 등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살창한 육류: 살코기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대변의 운동성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발효식품: 요구르트, 김치, 발효된 콩과 같은 발효식품은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