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태풍 17호
태풍 17호23.06.20
차전자피 변비말고 다른 효과는 없나요?
차전자피 먹을때 설탕 타서 먹어도 되는지요?
구체적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주세요
그리고 변비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차전자피는 80%가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물이 잘 머금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기에 변이 팽창하게 되어서 대변을 쉽게 배출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차전자피는 식물성이라 설사나 과민성 대장염에도 도움이 되어 장이 안 좋은 사람에게도 좋다고합니다.
차전자피를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한다면 변비개선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차전자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 항산화 물질이 안구의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며 어둔 곳에서 시력을 유지해주는 로돕신을 생성하는 데 큰 도움을 주어 야맹증에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차전자피는 변비를 예방을 해주거나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켜 주고 혈압을 낮춰 주기도 하고
간기능을 개선시켜주고 다이어트나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