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리따운참고래164
고구마 원푸드 다이어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에 고구마 핫딜로 싸게 올라왔길래 한번 사봤는데요
정말 고구마가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한 입에 먹기도 좋구요
근데 몇 개 먹으면 또 포만감도 너무 좋아서요
원푸드 다이어트 한번 해볼까 하는데 고구마 많이 먹으면 단점이 뭘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구마는 포만감이 높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장점이 있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고구마만으로는 충분히 섭취할 수 없습니다. 단백질 부족은 근육 손실을, 지방 부족은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영양 결핍으로 인한 피로감, 면역력 저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요요 현상 가능성도 큽니다. 고구마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활용하고, 다양한 식품을 통하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의 주성분은 탄수화물과 당분이며
한가지 음식을 섭취하면 영양불균형으로 건강에 좋지않으므로 권장드리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