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그런대로안정된아메리카노
식욕이 아예 없다 갑자기 늘었는데 원인이 뭘까요?
저번주엔 밥을 거의 안 먹고 저녁에 조금씩 먹어서 살이 3kg정도 빠졌는데 갑자기 식욕이 확 늘었는데 딱히 뭘 먹고싶다 이런 생각은 안 드는데 뭘 꼭 먹어야 될 것 처럼 자꾸 먹게 되는데 질병이나 원인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욕이 갑자기 변화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특히 여성의 경우), 그리고 혈당 변화 등이 주요 원인입니다. 또한 급격한 다이어트나 식습관 변화가 식욕을 크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정 질병보다는 생활 패턴이나 몸의 신호일 가능성이 크니, 스트레스 관리와 규칙적인 식사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