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병원에서 처방하는 환자 식단에 대해서 잘 모르겠어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데, 환자 식단에 대해 잘 모르겠습니다. 병원에서 제공하는 식단이 따로 있거나, 환자에게 필요한 특정 영양소가 있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수술 후 회복기나 감염 치료 중일 때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병원에서 처방하는 환자 식단은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른데요
예를 들면 고혈압 이력이 있다면 나트륨이 적게 처방하고
수술전 환자식에는 녹황색 채소가 없는 식으로 식단을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