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빨간뿔영양226
빨간뿔영양22623.04.02
다이어트시 탄수화물은 하나도 먹지 않아도 건강에는 문제가 없나요?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은 먹지 않고 있는데
탄수화물을 전혀 먹지 않아도 건강에 문제는 없는건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시 탄수화물 섭취를 얼마나 해야 할까요?
살을 빼기로 마음먹으신 모든 분들은
첫 번째로 줄이는 게 바로 탄수화물이죠.
극단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버릴 경우엔 단기간 안에 살이 빠지고 체중이 일시적으로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엔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 근력 손실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하루 최소 100g 정도는 드셔주셔야 하는데요.
음식의 양이 아닌 순수 탄수화물 양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한국인 하루 영양소 섭취 기준은 준수해야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정도의 비율로 칼로리 섭취가 이상적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더라도 하루 소모칼로리 보다 낮게 섭취한다고 할 뿐이지 영양소 섭취비율은 위 비율을 준수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