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zuzuno
아토피에 좋은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요즘 다시 환절기라 아토피가 심해지고 있는데 이런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분크림을 계속 바르면서 식단을 병행하고 싶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역이나 다시마, 톳, 파래와 같은 해조류에는 요오드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며 피부 윤택에도 도움을 주어 아토피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 종합비타민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여러 비타민을 포함하는 당근은 활성산소 활동을 막아 독소제거에 좋은 식품으로 증상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를 함유한 식품을 고루 챙기면 항염증 작용 및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어 가려움을 완화하는 데에 좋은데요. 브로콜리, 양배추, 딸기와 같은 식품들을 고루 챙기면서 관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음식은 주로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들이며, 피부 건강을 도와주는 영양소가 포함된 것들입니다.
1.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 생선: 특히 고등어, 연어, 참치 등 기름진 생선은 오메가-3가 풍부해 피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아마씨, 호두: 식물성 오메가-3 공급원입니다.
2. 신선한 과일과 채소:
•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은 항산화 성분이 많아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 녹색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등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3. 전곡:
• 현미, 귀리: 섬유소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좋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발효식품:
• 요구르트, 김치: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을 도와 면역력을 높이고 아토피 증상을 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5. 건강한 지방:
• 올리브유: 항염증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6. 수분 섭취:
• 물: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특정 알레르기 유발 음식을 피하고,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며,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토피가 심해질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