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초보자라면 카본화는 절대 사지마세요.
제가 러닝을 취미로 삼으면서 뭣도 모르고 비싸고 좋다는 나이키, 뉴발란스 카본화를 샀었는데 마라톤 중에 피로골절로 쓰러졌습니다… 뛰다가 정강이에 금이 갔어요 ^_^
세 브랜드 중에 굳이 추천한다면 나이키 추천 드리겠고요.
초보 러너라면 아식스 알아보세요. 매장가면 발 측정도 해주고, 발 모양에 맞는 신발 추천도 해드려요. 어느 매장엔 트레드밀도 있더라고요…? 러닝화 신고 뛰어보게 해주셨어요. 굿굿 ㅠ 발에 맞는 러닝화로 러닝하는 방법 좀 익히시고, 좋은 운동화 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