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간편 음식들이 마트나 편의점에서 많이 파는데, 이런 음식들 먹어도 되나요?
간편 음식들이 마트나 편의점에서 많이 팔고 있는데요. 간편하게 데워 먹기만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음식들을 먹어도 될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간편 음식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리의 일상 생활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간편 음식들을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으나. 이러한 음식둘의 문제는 고칼로리. 고나트륨. 고지방 및 인공감미료가 첨가되어 있어 적절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간편 음식은 빠르고 편라히지만, 나트륨, 첨가물, 포화지방, 당분이 많아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영양소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섭취하면 비만, 고혈압, 심혈관 질환, 영양 불균형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며, 간편 음식을 선택할 때에는 영양 성분을 확인하고, 신선한 채소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편 음식은 보조적으로 활용하되, 가능한 한 신선한 음식을 우선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