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5
눈이 안좋을때는 비타민A가좋다고하던데요
안녕하세요. 눈이 안좋을때는 비타민 A가 눈에 좋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음식에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고 우리몸에 어떤 효능을 주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7.2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 A 같은 경우는 눈건강을 좋게하는 영양소 입니다.
주로 시금치나 당근 소간 연어나 청어
그리고 양배추 살구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비타민 A는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A를 과다 섭취하면 독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성인의 하루 권장량은 900㎍입니다.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야맹증,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눈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고구마, 망고, 파파야, 오렌지, 토마토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