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후두염에 좋은 식단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이가 주말에 놀고와서 심하게 놀았는데 후두염에 걸려서 고생중입니다
후두염 빨리 낫고 싶은데 후두염에 좋은 식단 추천해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후두염이 있으시면 물을 꾸준히 섭취를 해 주시고 삼키기 쉬운 부드러운 음식이나 옥수수 콩
복숭아 아보카도 꿀 레몬즙 등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후두염에는 매실액이나 매실청이 좋습니다. 매실은 살균, 해독에도 좋고 염증과 붓기 빼는 것이도 좋지요.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도라지 역시 사포닌이 풍부해 목 통증을 가라앉히고 가래를 묽게 만들어 후두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이외에 배, 오미자 등이 후두염에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ㆍ
후두염에 좋은 음식은 배숙ㆍ모과차ㆍ무우꿀절임ㆍ도라지차 ㆍ오미자차 ㆍ양파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