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뭐죠??
감기예방을 하려고하는데 좋은 음식이나 좋은 차같은게 있을까요??? 생강차같은것도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이되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류 과일, 면역력 강화를 돕는 인삼, 그리고 항염증 효과가 있는 생강이 있습니다. 특히, 생강차는 생강의 유효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추차와 같은 따뜻한 차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쉬운 겨울철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