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크레이틴을 섭취하면 진짜 머리카락이 빠지나요?
크레이틴을 섭취하면 진짜 머리카락이 빠지나요? 운동 수행능력으로 섭취 시 좋다고해서 먹고 있는대요.
크레이틴이 머리와 상관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크레이틴을 섭취하는 것이 머리카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과학적 증거는 명확하지 않지만, 몇 가지 연구와 이론이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테스토스테론과 DHT: 크레이틴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약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이로 인해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할 수 있는데, DHT는 탈모와 관련이 있는 호르몬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크레이틴과 탈모 간의 직접적인 관계는 명확히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2. 탈모 유전적 요인: 탈모는 주로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며 만약 가족력이나 유전적 소인이 있는 경우, 크레이틴 섭취가 탈모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3. 개인 차이: 크레이틴이 모든 사람에게 같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호르몬 변화나 대사적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대다수의 연구에서는 크레이틴이 탈모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연구 결과를 종합해 볼 때, 크레이틴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확실한 증거는 없으나, 크레이틴 섭취 후 머리카락에 변화가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크레이틴 섭취를 조절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새로운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