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기간에 족발 보쌈 중 뭘 더 먹는게 나을까요?
저녁을 먹고 밤참을 먹개되면 치킨 또는 피자를 먹기도 하지만 족발보쌈도 인기메뉴 중 하나인데, 다이어트 기간에는 그걸 피해야 하잖아요! 그래도 먹어야 한다면 족발 보쌈 중 뭐가 그나마 나은지 알고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기간에 족발과 보쌈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보쌈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으나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방 함량: 족발은 비교적 많은 양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어 칼로리가 높은 편이며 보쌈은 지방이 적은 부위를 사용할 수 있어 칼로리를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쌈은 지방이 적은 부위를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으며 족발은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고, 단백질과 지방의 비율이 균형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리 방법: 보쌈은 일반적으로 삶아서 조리하는 반면, 족발은 굽거나 조리 과정에서 기름이 추가될 수 있어 칼로리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적당한 양을 섭취하고, 채소와 함께 먹어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족발이나 보쌈 모두 나트륨이 많을 수 있으니,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