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부유한여치176
헬스를 병행하며 살빼기 방법을 알려주세요.
요즘 러닝과 헬스를 병행하며 운동하고 있는데, 고민은 5~6kg을 감량하는 방법입니다.
러닝 전에는 공복으로 하나, 헬스도 공복으로 하기에는 힘이 나질 않아서요.
헬스할때 살을 빼려면 운동전 식사 또는 운동후 식사 어느게 나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헬스를 병행하며 살을 빼려면 운동 전 후의 식사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1. 헬스 전 식사: 공복 운동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헬스처럼 강도가 있는 운동을 할 때는 에너지가 부족해서 힘이 빠질 수 있으며 이럴 때는 운동 30~60분 전에 소량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포함한 가벼운 식사를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나 그릭 요거트 같은 간단한 음식을 섭취하면 운동 중 에너지가 부족하지 않게 됩니다.
2. 헬스 후 식사: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과 에너지 보충을 위해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포함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과 고구마 같은 식단이 효과적이며 이때는 운동 후 30~60분 이내에 식사를 하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서는 헬스 전에는 가벼운 식사로 에너지를 보충하고,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로 회복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전에 가벼운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내고 운동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