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은거 다들 어떻게보관하시나요?

아이폰에 사진이 너무너무 많아요..

돈을내고 아이폰사진용량을 늘렸는데! 너무비싼돈을내고있더라구요ㅠㅠ 혹시 다들 어떻게 보관하시는지 알려주세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용량 늘리는 앱 깔아두 좋고

    저는 아이폰 사용하는데 클라우드 결제해서

    쓰고있어용 클라우드 한달에 4천원? 정도 냅니다!!

    진짜 쓰고나니 저장공간 확 줄어서 누무 좋음……..ㅜ

  • 저는 3년 정도 조금씩 돈을 모아서,

    SSD 외장하드 1테라바이트 구매했어요.

    저는 갤럭시 S24울트라 휴대폰 사용중인데,

    일본 여행 다녀오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꽤 많이 촬영했거든요.

    그래서 휴대폰 내장공간이 별로 없어서,

    SSD 외장하드로 용량 이동시켰더니,

    휴대폰은 내장공간이 널널해졌고,

    SSD 외장하드는 10% 수준밖에 용량이 차지 않았더라고요.

    한번 구매해놓으니까, 긴 시간 동안 사진관리하기가 편해요.

  • 혹시 클라우드 어플도 사용하실까요?? 저도 애플 플러스로 한달에 1,100원씩 결제하고 있는데 이게 연동성이랑 참 좋긴한데 막상 또 쓰다보면 용량 다찼다고 그러고해서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 마이박스 쓰고있는데 기본으로 30GB까지는 저장가능해서 용량 큰 동영상들 올려놓는 용으로 써요. 그것만 해도 꽤 정리가 되더라구요! 아마 네이버 말고도 여러 어플 더 있을거에요

    그리고 사진을 연사로 막 찍으면 그때그때 정리해주는게 중요하더라구요. 그래서 당일에 찍은 사진은 베스트컷만 빼고 다 지울려해요. 

    이건 질문이랑은 또 좀 다른 얘긴데 사진 항목별로 정리하는게 편하시면 slidebox도 추천드려요! 기본 사진 어플에서는 몇 번 눌려야해서 사진이 많으면 불편한데 얘는 원터치인데다 연동도 잘돼서 좋아요!

  • 따로 유에스비에 보관중이긴 한데 혹시 몰라서 마음에 드는 사진은 따로 출력해서 실물로 보관하기도 합니다

    저장한건 언제 날라갈지 걱정되드라구요

  • 저도 현재는 용량을 구매해서 보관하고 있는데

    무료로 사용 가능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하거나

    휴대폰 구매 시 용량을 큰 걸로 구매하려고 해요 🥹

    사진 정리하기가 정말 힘들고, 마음먹고 하루에 몇 백장씩 정리하고는 있답니다 … 🤣

  • 사직찍는거 용량때문에 고민입니다 저같은경우도그런경우잇고저는외장하드를통해 저장하는게 제일저렴하고간편하더군요,.

  • 안녕하세요 저는 보통 포털사이트에 무료로 제공하는 사진보관소에 저장을 많이 합니다

    무료저장소 용량이 꽤크기때문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