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클라우드 어플도 사용하실까요?? 저도 애플 플러스로 한달에 1,100원씩 결제하고 있는데 이게 연동성이랑 참 좋긴한데 막상 또 쓰다보면 용량 다찼다고 그러고해서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 마이박스 쓰고있는데 기본으로 30GB까지는 저장가능해서 용량 큰 동영상들 올려놓는 용으로 써요. 그것만 해도 꽤 정리가 되더라구요! 아마 네이버 말고도 여러 어플 더 있을거에요
그리고 사진을 연사로 막 찍으면 그때그때 정리해주는게 중요하더라구요. 그래서 당일에 찍은 사진은 베스트컷만 빼고 다 지울려해요.
이건 질문이랑은 또 좀 다른 얘긴데 사진 항목별로 정리하는게 편하시면 slidebox도 추천드려요! 기본 사진 어플에서는 몇 번 눌려야해서 사진이 많으면 불편한데 얘는 원터치인데다 연동도 잘돼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