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대한항공 라운지 재단장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금처럼의희망
공복혈당장애 해결하는 방법 질문 드립니다
건강검진에서 공복혈당 수치가 다소 높게 측정되어 공복혈당장애가 의심, 공복혈당은 118mg/dL,공복혈당장애 해결하는 방법 질문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공복혈당장애 관리 방법
식단 관리: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채소, 과일, 통곡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 관리: 과체중이나 비만은 공복혈당을 높이는 주요 원인이므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 의사의 에 따라 혈당 조절 약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진: 혈당 수치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관리해야 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