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갑자기순진무구한순댓국
이제 중3올라가는데 머리 만질때마다 1~2가닥씩 조금씩 빠져서 고민되는데 또 병원가자니 탈몬지도 잘 모르겠어서 여기에 글 남겨봅니다..
9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직도치밀한라일락
사진으로 보아 탈모는 아닌 것 같은데 신경쓰이면 두피마사지 자주하고, 헤어토닉. 챙겨서 바르세요!
가르마 방향도 바꿔보시구요!
응원하기
햇빛드는날에내리는비
탈모는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머리감을때나 빗을때 한두가닥씩 빠지는건 전혀 문제없구요.
저희집은 딸이 셋인데, 그 딸들이 매일 머리감고 드라이하는 자리를 보면 머리카락이 한움큼씩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머리카락이 몇개씩빠지는데, 탈모는 아닙니다.
터프한염소270
사진만으로 봤을때 탈모 같아 보이지 않습니다.
보통 그시기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스트레스 혹은 호르몬 문제 때문이니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화사한박새183
원래 머리카락을 만지면 탈락했던 머리카락이 나오는 거예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머리카락의 수명이 모두 달라서 매일 빠지고 새로 나는 걸 몇 년 주기로 하기 때문에 안 빠지는 게 이상한 거예요.다만 가족과 친적 중에 탈모가 많다면 언젠간 올 확률이 높으니 마음 편하게 먹고 받아들이세요.그리고 위고비처럼 탈모에 특효가 있는 약이 나올지도 모르니 어렸을 때 스트레스로 탈모를 가속화 시키지 말고 마음 편하게 먹길 바랍니다.
라일락향기율22
머리 가르마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가르마 방향을
살짝옮겨서 타보면 어떨까요
모든 사람이 한군데로 오래
가르마타면 그럴수 있거든요 탈모는 아니에요 머리결도
좋은신데 탈모 아닙니다
한참우아한꼬부기
단순히 사진만 봐서는 탈모라고 생각이 되진않으나 두피가 살짝 건조한것으로 보아 수분기 있는 샴푸를 쓰시면서 머리를 잘 말려주신다면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끝까지신뢰할수있는두더지
탈모 수준까지는 아닌 것 같지만 약간 두피 쪽이 붉어 보이니 좋은 성분의 샴푸를 찾은 후 샴푸할 때 신경써서 두피를 씻어 주시고 머리를 잘 말려 주세요.
샴푸도 본인에게 맞는 것이 있으니 여러 개 사용하시면서 맞는 샴푸를 고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조용한문어80
나이가 아주 어리시니 아직 탈모라고 단정짓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 사진으로 보기에 머리카락이 좀 얇아 보이는 건 있는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이 얇다는 건 탈모로 가는 길이기 때문에 탈모병원에 가셔서 두피진단 한 번 받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즐거운가오리188
저 정도는 탈모라 보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저런 증상이 지속이 된다면 원형탈모의 경우는 약으로 해결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나이도 있으니 걱정이 되신다면 병원에 가보시고
진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정도로 탈모라 보기에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