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목감기에 좋은 음식이나 차는 뭐가 있나요?
목감기 기운이 있어서 목이 아픈데요.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라서 조심하면서 목에 좋은 음식들을 먹고 싶은데요. 목에 좋은 음식이마 차는 어떤게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목감기엔 따뜻한 생강차나 꿀레몬차가 목을 진정시키고 항염 효과가 있어 좋습니다
부드러운 죽, 바나나, 무말랭이처럼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과 휴식도 회복에 큰 도움이 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꿀, 따뜻한 물 또는 레몬차는 항염과 진정 효과가 있어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생강, 카모마일, 레몬그라스, 엘더베리 차도 마찬가지로 진정 효과가 있어서 목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그 외에도 국물류나 계란죽, 바나나처럼 부드러운 음식을 따뜻하게 섭취하시면 삼키기에도 편하고 목 자극을 피할 수 있습니다. 물과 차를 충분히 자주 드시고, 소금물 가글을 하면 점막에 수분 유지와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 목감기는 3일 내로 자연 호전되지만, 발열과 통증 지속은 약을 처방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속히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대표적인것이 배와 도라지가 있답니다.
그래서 감기에 많이 먹는 차이기도 하고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목감기에 좋은 식품으로. 도라지 배즙. 꿀. 무. 미역국. 생강차. 유자차. 보리차. 계피차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