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디고
커피의 어느 성분이 이뇨작용을 일으키는건지 궁금합니다
흔히들 커피를 많이 마시면 이뇨작용때문에 몸에 수분이 빠져나가서 안좋다고들 많이 하시던데
커피의 어느성분때문에 그런건가요? 디카페인처럼 이런성분만빼서 만들지는 못하는건가요?
알기쉽게 설명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이뇨작용을 유발합니다.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이 제거되지만, 다른 성분들은 남아 있어 수분이 빠져나가는 효과는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