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엉뚱한두루미2025
옛날부터 정통트로트가수가있었던것으로알고있는데 이 트로트가수최초 티비에출연했던사람이 누구인가요? 그리고 언제부터 활동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트로트 역사는 1920년대쯤부터 시작됐다 볼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최초 트로트가수는 1926년 데뷔하신 채규엽 선생님인데
일본유학시절 배운 엔카풍을 우리 정서에 맞게 부르신거에요
근데 방송 출연으로 따지면 이난영 선생님이 최초라고 할 수 있는데
1933년에 경성방송국에서 목포의 눈물을 부르셨죠
그 당시에는 라디오 방송이 전부였고 티비는 1956년에 처음 방송을 시작했는데
티비에 처음 출연한 트로트가수는 1956년 HLKZ-TV에서 노래하신
황금심 선생님이라고 기록되어 있어요
그때는 트로트를 유행가라고 불렀는데 이미 대중음악의 주류였고
특히 이미자 선생님이 1960년대에 데뷔하시면서 트로트의 전성기가 시작됐다고 해요
그러니까 우리 트로트 역사가 벌써 100년이 다 되어가는거죠
지금도 영원한 국민가요로 불리는 목포의 눈물이나 동백아가씨같은 명곡들이
다 그때 만들어진거랍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