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요즘 다들 냉방장비는 언제부터 트시나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다 보니 에어컨을 켜야 하나 고민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낮에는 덥고 밤에는 또 애매해서 참고 지내고는 있는데, 한 번 틀기 시작하면 계속 틀게 될 것 같아서 전기요금도 조금 신경 쓰이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보통 언제쯤부터 에어컨이나 선풍기 본격적으로 사용하시나요

전기요금 덜 나오게 냉방 사용하는 팁이나, 여름 대비 미리 해두는 관리 같은 것도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는 선풍기는 낮시간에는 이미 사용하고 있고, 어제 비가 와서 습하길래 올해 처음 에어컨을 몇시간 켜봤어요~!

    냉방 팁은 일단,

    에어컨이 인버터, 정속형이 있는데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에어컨이 어떤 종류인지 확인해 보셔야 해요!

    인버터 에어컨이라면,

    에어컨을 가장 낮은 온도로 작동시킨 다음 희망하시는 온도가 되었을 때 그 온도로 올려 유지하시면 됩니다.

    에어컨을 킬 때 전기요금이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에어컨을 한번 키시면 쭉- 틀어 놓고 사용하시면 좋아요!

    저는 아파트에서 거실에만 에어컨을 26도로 틀어놓고 에어컨을 잘 안끄고 여름을 보내는데 가물가물하지만 전기요금이 5만원이하였던 것 같아요.

    매일 껐다 킬 때는 조금 더 나왔던 것 같아요.

    에어컨이 정속형이라면 인버터랑은 완전 달라요! 에어컨을 키는 만큼 요금이 나오는 거라 필요하신 만큼 작동시키고 끄면 될 것 같아요^^

    에어컨이 인버터인지 정속형인지는 에어컨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인버터는 소비전력에 정격, 중간, 최소가 적혀있고, 정속형은 소비전력에 나눠지지 않고 숫자 하나만 적혀있어요.

    (에어컨 사용하기 전에 필터 청소 잊지 마세요~!^^)

    채택 보상으로 7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어제부터

    에어컨이랑 선풍기랑 제습기랑

    풀동원하고 있습니다

    비가 오니까

    너무 습해져서 못견디겠어서

    전기요금이 걱정되지만

    그냥 틀었습니다

    하지만 보통 6월 초중순 사이에

    보통 틀지 않을까요?

    저도 내일부터는 하나씩만

    틀려고 합니다

  • 저는 아직은 선풍기로 버디다가 진짜 덥다싶을때만 에어컨 잠깐씩 켜요 ㅋㅋ 괜히 한번틀면 계속 틀게되서요. 대신 필터청소 한번해두면 냄새도 덜나고 시원한 느낌도 좀더 나는거 같아요.

  • 일단 에어컨 틀때 풀로 틀고 낮추는게

    효율적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선풍기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6월 돠면 더더워질것 같아요 

  • 어제부터 갑자기 너무 습햐져서 저희는 어제부터 갑자기 가동 했어요. 기온보다 습도가 높아져서 견디기 힘들었네요. 아기가 있어서 더 힘들어요.

  • 저는 최근에 에어컨 청소하고, 한낮 동안에만 조금 틀어요^^ 집에 창이 크면 어쩔 수 없이 해가 너무 들어서 확 더워지더라고요 최대한 선풍기로 버티고 에어컨은 대부분 6월 중순~말부터 틀었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