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선풍기는 낮시간에는 이미 사용하고 있고, 어제 비가 와서 습하길래 올해 처음 에어컨을 몇시간 켜봤어요~!
냉방 팁은 일단,
에어컨이 인버터, 정속형이 있는데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에어컨이 어떤 종류인지 확인해 보셔야 해요!
인버터 에어컨이라면,
에어컨을 가장 낮은 온도로 작동시킨 다음 희망하시는 온도가 되었을 때 그 온도로 올려 유지하시면 됩니다.
에어컨을 킬 때 전기요금이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에어컨을 한번 키시면 쭉- 틀어 놓고 사용하시면 좋아요!
저는 아파트에서 거실에만 에어컨을 26도로 틀어놓고 에어컨을 잘 안끄고 여름을 보내는데 가물가물하지만 전기요금이 5만원이하였던 것 같아요.
매일 껐다 킬 때는 조금 더 나왔던 것 같아요.
에어컨이 정속형이라면 인버터랑은 완전 달라요! 에어컨을 키는 만큼 요금이 나오는 거라 필요하신 만큼 작동시키고 끄면 될 것 같아요^^
에어컨이 인버터인지 정속형인지는 에어컨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인버터는 소비전력에 정격, 중간, 최소가 적혀있고, 정속형은 소비전력에 나눠지지 않고 숫자 하나만 적혀있어요.
(에어컨 사용하기 전에 필터 청소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