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해파리덕후

해파리덕후

채택률 높음

다들 에어컨 언제쯤부터 트시나요??

요즘 날씨가 갑자기더워져서 에어컨을 틀어야할까 고민인데 선풍기로 버틸수있을거같기도하고..잘 모겠어요 ㅠㅠ 에어컨은 전기세가 많이나가서 함부로 틀기도 애매한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묻고싶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비가와서 습도가 엄청 높아지는 날, 열대야 같은 엄청나게 더운 날, 불쾌지수가 높은 날들에만 틉니다.

    그 외에는 선풍기 바람으로 커버가 되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저희집이 반지하라 기본적으로 시원하거든요.

    습기가 많은 게 탈이지만 일반적으로 지상에 있는 집들보다 훨씬 시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이미 6월달부터 튼지오래입니다 그렇다고 자주는아닙니다 평소에는선풍기로틀고있다가너무덥다싶을때는 틀고지내고있습니다

  • 저도 아직 에어컨을 틀지 않았습니다

    날이 아직 많이 덥지 않아서 밖에서 부는 바람이랑 선풍기로 버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 9시쯤 되면 밖이 아직 쌀쌀해서 아직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 이미 틀어서 살고 잇는 사람도 잇는데 전기세가 여유가 안 되면 좀 더 버텨야죠 저녁은 어차피 시원하니 주말 낮은 도서관 같은 곳에 가서 잇다 오는 방법도 잇겟네요

  • 저희는 일주일 전부터 낮에만

    켭니다 아기가 있어서 더

    켰어요 그런데 아가가 없어도 낮에 더위서 켰어요

    아끼면 좋겠지만 저는

    외식한번 안하고 시원하게 살자 이렇게 맘먹고 시원하게

    살고 있습니다

  • 아직 에어컨 켜지는 않은 상태인데 낮에만 선풍기로 잘 견디면 밤에는 온도가 생각보다 시원해서 창문열고 방충망만 닫고 지내도 견딜만 한거같아요.

    다음주가 넘어가면 본격적으로 더워지게되면 에어컨을 켜야될것 같긴해요 요즘 에어컨은 인버터방식이어서 켰다껏다보다는 장시간 켜놓고 온도 조절로 사용하는 방식이 전기세가 덜 나오는것 같습니다.

    처음에 켤때 작년에는 파워냉방으로 온도를 빠르게 낮춘다음에 25~26도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실외기 가동시간이 적어서 전기세가 비교적 덜 나오는것 같습니다 😄

  • 저도 아직은 안틀어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시기가

    되면틀것같은디 아직은 그정도는 아닌

    것 같아서 선풍만 틀었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