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나이가 들수록 체중 관리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요?
젊었을 때는 체중도 관리가 아주 쉬웠습니다. 어느덧 나이를 먹다보니 살빼는게 너무나 힘이 드는데요.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체중 관리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기때문에 체중관리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게 첫번째 이유랍니다.
같은 운동이나 활동을 해도 에너지 소모가 다 안되는거죠
• 나이가 들수록 체중 관리가 어려운 이유는 여러가지 생리적 변화와 관련이 있으며,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기초대사율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줄어들고 지방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신체가 소모하는 에너지의 양을 줄여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가 식욕과 지방 저장 방식에 영향을 미쳐 체중 조절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식습관 또한 나이에 따라 변화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같은 생활 습관도 체중 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