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라는게 대체 뭔데 욕하는 사람이 많나요

웹툰이나 인스타보면 페미라고 욕하는게 많던데

네이버치니까 페미니즘 을 주장하는사람이라던데

페미니즘이 성별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ㆍ경제ㆍ사회 문화적 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견해 라고 하더라고요

좋은거아닌가요? 근데 왜 다들 욕하시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전적인 의미는 그런데 페미니즘을 건강하게 하는 사람이 있고 건강하게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어요. 차별을 없애기 위해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문제점과 해결책을 찾는 것이 아닌 무조건적인 평등을 말하는 등 일부 건강하지 않게 하는 사람들 때문에 사회적으로 인식이 안 좋은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원래 페미니즘 자체는 성별 때문에 차별받지 말고 평등하게 살자는 의미라 좋은 취지라고 보는 사람이 많아요. 근데 일부 사람들은 과한 주장이나 방식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기도 해서 의견이 갈리는 거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