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찬사마귀68
키성장에 방해되는 성분엔 뭐가 있나요??
제가 알기론 탄산음료와 나트륨이 방해된다고 아는데
그외에도 방해되는거 있으면 전부 말해주세요
답변해주신 분들에게는 추천 좋아요 해드리고 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인스턴트 제품
햄버거, 피자, 튀김, 햄, 라면 등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제품은 영양가가 낮고 열량은 높습니다.이런 것들은 몸에 흡수되면 혈당 수치를 높여서 해로운 영향을 줍니다. 또한 주된 양념인 소금, 인공 감미료가 소아비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다한 지방 섭취도 영양 불균형을 가져오고 살이 찌게 하여 골격이 자라는 것을 방해합니다.
2.신과일
키위, 레몬, 오렌지 등 신과일을 많이 먹으면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신과일에는 유기산이 많은데 이를 많이 먹게 되면 칼슘 흡수에 방해가 됩니다.
3.설탕
설탕을 많이 섭취하면 우리몸안의 비타민과 미네랄 같은 영양소가 소모되어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뼈를 약하게 하며,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미각과 위장 운동을 둔화시켜 아이들 키성장에 도움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