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한테 자주 쏘이면 면역이 되는 경우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친구 아버님께서 시골에서 양봉 일을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친구가 주말이 되면 아버님 일을 많이 도와 주는데 도와 줄때마다 벌한테 많이 쏘인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벌한테 많이 쏘이면 면역이 되서 아프지 않다고 하는데 혹시 벌한테 자주 쏘이게 되면 면역이 되기도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벌에 자주 쏘인다고 면역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벌에 자주 쏘이면 알레르기 반응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반복적인 쏘임으로 인해 아나필락시스(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집니다. 벌에 쏘인 후 발생하는 증상이 심하거나 계속된다면 의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어느정도 면역이 생기는듯해요 그래서 양봉업자들 보시면 그냥 자연스럽게 빼내고 통증에도 무감감해지시는 경향이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