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유튜브나 넷플릭스 영상 보실 때 인트로나 오프닝 부분을 스킵하시나요?

드라마나 예능을 볼 때 매 회차마다 나오는 시작 영상이나 노래를 끝까지 다 보시는 편인가요? 아니면 10초 건너뛰기나 오프닝 건너뛰기 버튼을 눌러서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시는지 다른 분들의 시청 습관이 궁금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그때그때 상황이나 콘텐츠 종류에 따라 조금 다르게 행동하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예능이나 숏폼, 혹은 이미 여러 회차를 연달아 보고 있는 정주행 드라마의 경우에는 '오프닝 건너뛰기' 버튼이나 10초 스킵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흐름이 끊기지 않고 핵심 내용이나 다음 스토리를 바로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첫화 인트로는 스킵하지 않고 그냥 다 보고 그 다음 화 부턴 스킵해서 보는 것 같아요. 유튜브는 대부분 처음부터 다 보는 편이에요.

  • 건너뛰기 나오는 영상들은 건너뛰기 해서 봅니다!! 

    간혹보면 본 내용 나오기 전 게스트 소개나 잡담 등 

    시작전에 나오는 냐용들은 그냥 넘겨버립니다!

  • 저는 오프닝 건너뛰어서 본편을 보는것을 좋아합니다.

    오프닝 솔직히 시간낭비인것같고요. 재미도 아예 없여서요.

    오프닝부터 먼저 본다는 분들 이해가 잘 안돼네요

  • 안녕하세요! 저는 보통 넷플릭스로 드라마나 애니 등을 보거나 그럴때는 무조건! 첫 화, 첫 시즌 인트로는 스킵하지않고 봅니다! 인트로 음악이나 그런것들이 그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의 막을 열어주는 느낌이라고 생각해서요.. 뮤지컬이나 연극같은거 시작할때보면 딱 조명 어두워지고 노래가 나올때 커텐 뒤에 뭐가 있을지 엄청 궁금하잖아요 그것처럼 저는 인트로에서 나오는 음악과 장면들을 드라마나 애니의 오프닝이라고 생각을 해서 첫 편에 나오는 인트로는 무조건 봐요 ㅎㅎ 분위기에 몰입하기도 정말 좋고 보기직전 제가 갖고 있는 기대감을 더 극대화 시켜주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은근히 재밌는 오프닝들도 많습니다 :)

  • 저는 켜놓고 다른행동을 하는편입니다 어짜피 얼마 안지나고 바로 영상이 나오기때문에 저는 딱히ㅜ아려움을 느끼지는 ㅇ낳는것같습니다

  • 저는 오프닝 건너뛰기 해서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굳이 그걸 계속 보는 건 시간낭비 같아서 다 넘기고 본내용으로 바로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