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갑자기활약하는새우튀김
혈변에 좋은음식이 있을까요????
최근들어 변을보면 피가 같이 섞여서 나오더라고요
복통이나 설사같은건 전혀 없긴한데요.
혹시 혈변에 좋은음식이나 추천하는 예방법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물 자주 마시기, 자극적 음식피하기가 좋답니다.
지속되면 꼭 병원 진료를 보내세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음식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우라면 항문 주변 혈관이나 점막이 손상된 상태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부드럽고 규칙적인 배변을 유도하는 식단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통곡물을 드시게되면 변을 부드럽게 해 항문 자극을 감소시킵니다. 하루에 수분 섭취도 놓칠 수 없는데 하루 1.5~2L이상 하루에 30분~1시간씩 나눠서 100~200ml내외로 수분 보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산균이 함유 된 요거트, 된장, 김치, 낫또 등 음식이나 유산균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비타민C 메가도스나 비타민K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것도 상처 치유와 출혈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연한 죽, 바나나, 삶은 채소는 자극이 없으므로 자주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야할 음식으로는 매운 음식, 술, 고카페인, 튀김류, 인스턴트, 초가공식품, 당과 지방이 높은 디저트류, 매우 딱딱하고 거친 식감의 음식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변이 지속되면 꼭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게 우선이라고 보입니다.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 바나나, 오트밀 등이 변을 부드럽게 해 도움을 줍니다.
수분 섭취를 늘리고, 자극적인 음식(매운 음식, 알코올)은 피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