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위스 리조트 화재 10명 사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전이전이
뱃속이 부글부글.... 장염 다스리는데 좋은 식품은?
폭염 속 장염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장염은 위장관의 염증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장염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은 뭔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바나나
바나나는 장염으로 인한 탈수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전해질 균형을 맞춰주고,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을 부드럽게 해주며 설사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2.흰 쌀죽
소화가 잘 되고 장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장염 초기에는 흰죽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흰죽은 장을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3.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저지방 단백질로, 장 점막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소화가 잘 되고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해 줍니다.
4.삶은 감자
감자는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제공하며, 에너지를 보충해줍니다. 특히 삶은 감자는 장에 자극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소화됩니다.
5.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장 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유산균이 풍부해 장내 환경을 개선해줍니다
6.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염증을 줄이고 장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복통과 경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수프와 부드러운 국
수프나 국은 수분을 보충해주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특히 닭고기나 야채 육수로 만든 수프는 장염 환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8.보리차
보리차는 수분 보충과 항염 효과가 있어 장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리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9.생강차
생강은 소화를 촉진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복통을 완화하는 데 탁월합니다. 특히 소화 불량과 구토를 동반한 장염 증상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