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폐지줍는 고블린
곤약 식품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티비를 보면 곤약을 이용한 상품들로 광고가 가득한데요
주로 다이어트에 관련된 이야기가 많습니다
정말 곤약제품만으로 다이어트가 되는건가요?
단순하게 적게 먹으면 다이어트가 될것 같은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곤약은 100g 당 7kcal밖에 되지 않으며, 에너지원이 되는 탄단지는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고, 탄수화물이 그나마 가장 높지만 3g밖에 들어있지 않다. 식이섬유와 칼슘과 칼륨 또한 함유하고 있어 이로 인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곤약은 500g 배 터지게 먹더라도 35kcal 밖에 되지 않으며 포만감은 주지만 거의 무 칼로리에 가깝다고 보면 된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곤약이라는 자체가 수분이 거의 97% 정도를 차지 할 정도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아주 좋은 음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