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땀을많이흘릴때 좋은음식 뭐가있나요??
요즘에는 날이뜨거워서 땀이엄청많이나는데 이럴때에는 기력보충을할려면 어떤음식이 가장좋은가요?? 삼계탕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날씨가 덥고 땀을 많이 흘릴 때는 기력 보충과 수분 보충이 중요하며 삼계탕은 몸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여름철에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너무 뜨거운 음식이거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어요.
더운 날씨에 맞는 음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좋습니다
수박과 같은 수분이 많은 과일: 수박, 멜론, 딸기 등은 수분 함량이 높아서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채소와 과일 샐러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포함한 샐러드는 수분과 비타민, 미네랄을 공급해줍니다.
고구마: 에너지를 보충하고 소화가 잘 되며, 칼륨이 풍부해서 수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된장국이나 미소된장국: 소금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국물 요리로, 몸의 염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와 칼슘이 풍부하며,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코코넛 워터: 자연적인 전해질을 포함하고 있어서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 유용합니다.
또한, 덥고 땀을 많이 흘릴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