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거대한 명군 1623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운동이든 간에 꼭 땀이 나야 운동이 되는지 아니면 땀이 안나도 운동이 되는지 궁굼합니다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어디고
꼭 땀이 나야 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30분 이상 유산소운동을 하셔야 운동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한겨울에도 이 정도로 운동을 하시면 땀이 안 날 수가 없어요
결국 꼭 땀이 나야 하는 건 아니지만 필연적으로 땀이 날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응원하기
고민해결사
땀이 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유산소 운동을 40분 이상해야 지방이 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상황이 되면 땀이 안 날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땀은 유산소 운동에서 필수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단순이 걷기로는 안되고 조금 빨리 걸으셔서 효과를 볼수가 있는데 그 상황에서 땀이 안 날수가 없다고 봐요
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안녕하세요. 냉정한청설모216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운동을 할 때 유산소 운동이라고 꼭 땀이 나야 되는 법은 없습니다. 운동한 환경이 시원하다면 땀이 안 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땀으로 운동량을 체크 안하셔도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좋은 질문감사합니다.
1305852
뭐 걷기 운동정도야 땀이 안날수도 있지만 몬가 본인이 시간을 나서 운동을 한다고 하면 적어도 땀이 날 정도로는 운동을 해야 운동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뽀얀굴뚝새243
유산소운동은 산소가 체내로 유입되는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운동효과는 좋습니다.
유산소운동 시 숨이 차면서 땀이 나게 운동하면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고
땀으로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스트레스까지 해소가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은 숨이 차서 말을 자연스럽게 못할 정도가 되어야 하며 등에서 땀이 흐를 정도가
되면 운동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30분 이상 주 3일 이상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는 물로 체지방 연소와 당뇨와 고지혈증, 고혈압
의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롱이
땀이 나지 않아도 운동 효과는 있을 것이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것이지만, 땀이 난다는 건 그만큼 운동 강도가 높다는 뜻이니 운동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여름밤의꿈
유산소운동의 가장 기본적인 것은 약간 숨이 찰 정도로 걷는 것입니다. 사람의 체질에 다라 다르겠지만 땀이 나는 사람도 있고, 땀이 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땀이 나지 않아도 운동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