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회초년생인데 월급 받자마자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취업한 지 얼마 안 된 사회초년생입니다. 첫 월급을 받았는데 막상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적금을 들어야 하는지, 주식이나 ETF를 시작해야 하는지, 청약통장은 언제 만들어야 하는지 주변에서 말이 너무 달라서 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당장 목돈이 필요한 것도 아닌데 그냥 통장에 쌓아두는 것도 왠지 손해인 것 같고요. 사회초년생 때 돈 관리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은지,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 뭐부터 해야 하는지 경험하신 분들의 솔직한 조언이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