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인데 월급 받자마자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취업한 지 얼마 안 된 사회초년생입니다. 첫 월급을 받았는데 막상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적금을 들어야 하는지, 주식이나 ETF를 시작해야 하는지, 청약통장은 언제 만들어야 하는지 주변에서 말이 너무 달라서 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당장 목돈이 필요한 것도 아닌데 그냥 통장에 쌓아두는 것도 왠지 손해인 것 같고요. 사회초년생 때 돈 관리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은지,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 뭐부터 해야 하는지 경험하신 분들의 솔직한 조언이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적금의 금액이 절대적으로 커야된다고 생각하고 천만원이든 3천만원이든 모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남은 돈 중에서 일부를 주식에 투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사람들이 모으는 것에 대해서는 무시하는데 돈은 모으고, 불리고, 지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1단계가 잘 되어야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