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한달에 얼마정도씩 적금을 하시나요?

월세 관리비내고 카드값내고 이것저것 내니 막상 적금드는돈은 많이 없는거 같아 걱정이 됩니다,,, 다들 얼마만큼 적금드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저는 저금은 크게 하지 않습니다. 다만 별도로 여러가지 업무 등을 통해서 잔고가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수입의 경우 대부분 소비를 하고 별도로 들어오는 돈에 대해서는 모두 저축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자신의 월급의 50%는 저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8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결혼을 한사람 아이가 있는사람 외벌이 맞벌이 소득수준 보험료 부동산유무 등,

    지출이 없을때는 다 넣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