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빠른나무늘보
채택률 높음
결혼 1년 3개월 된 딸의 2세 계획에 대한 질문입니다
오로지 서로만 바라보고 캠프스 커플로 만나 10년 동안 연애하고 결혼한 애들이예요 사귀고 바로 두 집안 모두에게 오픈해서 오랫동안 사위쪽이나 저희 집도 잘 알고 있는 상태고 결혼도 모두 순조로웠어요 딸은 결혼해서 사위 가 사는 도시에 가서 살고 있어요 둘 다 장남이고 장녀라 책임감도 있고 어른스러워요 근데 딸 나이 31 사위 나이 36 이다 보니 아무래도 친정엄마 입장에는 2세를 가져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 집안 돌잔치 행사때 넌지시 저도 얘기하고 친척들이 얘기해도 애들은 그저 아직은 생각 안한다며 웃어 넘겨요 저만 애가 타나요? 사위는 집도 있고 직장도 사돈어른 회사에 다닙니다 근데 자꾸 애들 만날때 마다 2세 계획을 묻기도 그렇고~
요즘은 결혼해서 1년 넘어 임신 안하면 병원에 가서 검사해야 한다는 말도 있는데 제 마음을 애들에게 어떻게 전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