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그윽한그늘나비286
에너지드링크를 습관적으로 매일 마시면?
회사 탕비실이나 조합사무실에 에너지드링크가 항상 구비되어있어서 습관적으로 마시곤하는데요.
몸에 좋다는 각종 광고가 붙어있지만 이렇게 매일 마시면 어디 탈나지 않을까걱정되네요.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은 먹는 음식을 통해 소화기관에서 소화 및 분해 과정을 거처 흡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관의 문제로 필수 성분을 흡수하지 못 할 경우는 드링크나 영양제로 대신할 수는 있겠죠. 꼭 필요할 때 보충 하는건 괜찮겠지만 계속 습관적으로 에너지 음료로 쉽게 공급받는 것은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먹는 음식속에 함유된 비타민 등 미네랄 성분을 다 흡수 사용하지 못 하고 배설 될 수 있으니까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에너지 드링크도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카페인 중독이 될 수있어요 카페인 너무 많이 마시면 불면증 불안 초조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