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기특한잠만보
제작년과 작년 주기로 보면 늦더라도 7월쯤엔 장마가 왔는데 올해는 5~6월쯤에 장마가 와야 하는데 아직 안왓으니 이번 장마는 가볍게 지나가거나 아예 안 올 가능성이 있다는 게 기상청의 의견인데 사실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완전재밌는고릴라
기상학적으로 장마가 실종된 사례는 과거에도 없었으므로 올해도 예년과 같이 장마는 정상적으로 찾아올 예정입니다.
기상청은 2009년 이후 장마의 시작과 종료 시점을 공식적으로 예보하지 않고 있으니, SNS 등에서 확산되는 특정 기간의 장마 예보나 장마 실종설은 신뢰하지 말고 기상청 날씨누리의 공식 기후 전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조흐그
장마는 또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올 수 있어요. 그래서 대비를 하기는 해야 합니다.
기상청의 의견을 무시할 수는 없으나 기상청이 정확하게 맞추는 법은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6월이나 7월 사이에 장마가 쌔게 한번 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어요.
태평한관수리81
작년 여름을 보면 장마시즌은 없고 갑작스럽게 1~2시간정도 비가 집중적으로 내리는게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름도 장마가 없을 가능성이 있는거 같습니다
다소견고한회장님
저는 비가 많이 내린다고는 걸로 봤는데 아닐까요?😅 그래서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제발 홍수같은 재해만 나오지 않으면 너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