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열 징역 5년 선고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창백한 푸른점
통풍환자들은 과메기를 섭취하면 안되나요?
통풍환자들은 음식을 먹을때 주의해야한다고 하던데 어떤음식을 주의해야 하나요?
요즘 제철음식인 과메기를 먹는것도 통풍환자에게는 좋지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육류의 위험성
육류는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통풍 환자에게는 적절한 선택이 아닙니다. 특히, 붉은 고기는 요산 수치를 높이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닭고기와 같은 저지방 육류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해산물의 주의점
해산물도 통풍에 해로운 음식 종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조개, 새우, 정어리와 같은 해산물은 퓨린 함량이 높아 요산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생선 중에서도 연어와 같은 저퓨린 생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공육의 함정
햄, 소시지, 베이컨 등은 퓨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요산 수치를 높일 수 있어요. 가공육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은 통풍 예방을 위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설탕의 영향
설탕은 통풍에 해로운 음식 종류 중 하나로, 특히 과당이 문제입니다. 과당은 체내에서 요산을 생성하는 데 기여하기 때문에, 과당이 많이 포함된 음료나 간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음료와 같은 당분이 많은 음료는 특히 주의해야 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메기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유의해야하지만 아주 과도하게 먹지않는다면 괜찮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