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3.10.31
연어는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인가요?
그래 평소에 회를 좋아해서 연어 회를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연어는 먹으면 기름기가 너무 많이 있던데 혹시 연어는 몸에 좋은 음식일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연어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예요.
오메가3지방산인 EPA, DHA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벽의 경화를 방지해서 혈압을 내려주는 역할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질환을 예방해 주고 염증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D, 아미노산, 셀레늄 성분이 뇌의 노화를 막아주고 뇌기능을 강화해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다량의 비타민D 성분이 칼슘과 인의 대사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관절질환의 위험률을 낮춰주지요. 비타민B군 역시 풍부해 어린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연어는 오메가3등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어류입니다.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연어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뇌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 연어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연어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형성 및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12: 연어에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혈액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연어의 기름기는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으로, 건강에 해롭지 않습니다. 오히려, 불포화지방산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연어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에 100g 정도의 연어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연어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칼륨 그리고 오메가 3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에서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에게도 효과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