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구매할때 싼고 해년마다 바꿀지 비싼거살지

자취 및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세탁기 문제로 옷을 관리가 힘든 상황인데요 세탁소에 맡기자니 돈이 나무 들어서 유니클로같은 저가 옷 입다가 취업하면 질좋은 옷을 사는게 맞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즘에 트렌드도 바뀌고 유행도 계속 바뀌어서 저는 싼거 사서 입다가 망가지거나 버려야 할 때가오면 버려요!! 유행이 너무 빨라서 비싼거 사고 안 입는 옷이 너무 아깝더라구요

  • 자취나 기숙사처럼 세탁 환경이 불편한 시기에는 유니클로 같은 기본형·저가 옷으로 자주 바꿔 입는 방식이 현실적으로 효율적이고, 관리 부담도 적어서 많이들 그렇게 선택해요. 다만 무조건 싼 옷만 쓰기보다는 자주 입는 기본템(후드, 셔츠, 바지 같은 것)은 너무 저렴한 것보다 어느 정도 내구성 있는 제품을 섞어 쓰는 게 오래 보면 더 경제적이에요. 취업 후에는 상황이 안정되면서 소재 좋고 핏 좋은 옷으로 하나씩 업그레이드하는 흐름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