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라마35
과일 주스가 일반 과일보다 더 당분이 많은 것인가요
요즘에 병원에 가면서 과일 주스들을 많이 사 오는데요 그런데이 과일 주스가 일반 과일보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더 많은 것인가요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주스 1잔에는 티스푼 8개 분량의 설탕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과일 자체가 당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액체 형태의 과당은 설탕보다 빠르게 간에 도달하여 중성지방으로 전환되는데 지나치게 섭취하면
당뇨병, 심혈관 질환, 간질환, 중성지방 축적으로 인한 성인병 등 각종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과일주스 섭취를 선호한다면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