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여름철만 되면 에어컨 사용이 잦아지면서 실내 온도는 낮추고 싶은데 전기요금 폭탄이 걱정이 됩니다.
전기요금을 아끼면서도 실내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는 여름철 절전 팁이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굉장한콘도르12
아무래도 실내온도를 한 26도 정도로 맞추시고 처음에는 풍량을 세게 해서 틀고 요즘 나오는 인버터형 같은 경우에는 계속 켜놓는 것이 전기요금이 덜 든다고 하네요 그리고 절전모드도 동시에 사용하시면 그 나마 요금이 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응원하기
삐닥한파리23
여름철에 실내온도를 낮추는 가장 좋은 팁은 에어컨을 키시고 같이 선풍기를 켜두시면 방 온도를 빠르게 낮출 수 있는데 이렇게 온도를 낮추고 에어컨 온도를 좀 높게 해서 계속 켜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범한반달곰30
식물 키우기: 실내에 수경식물이나 덩굴식물을 두면 자연스럽게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냉장고 관리: 냉장실은 60%만 채우고, 냉동실은 가득 채우면 냉기 순환이 잘 되어 전기요금이 절약됩니다.
요금제 확인: 가정별로 적합한 전기요금제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것도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석산화
안녕하세요~석산화입니다~
에어컨을 21~23도로 너무 낮게 설정하면 전력 소모가 크게 증가합니다. 25~26도로 맞추면 시원함을 느끼면서도 23도 대비 약 15% 이상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컨과 선풍기 또는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면 찬 공기가 실내에 빠르게 순환되어 냉방 효과가 커지고 에어컨 온도를 높여도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