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열심히도전하는벨로시랩터
밥을 먹고 소화를 위해서 가벼운 운동을 하는건 괜찮은 건가요?
보통 밥을 먹고 나서 운동을 하게 되면 숨도 많이 차고 소화가 오히려 안되는 경우는 운동을 너무 심하게 했기 때문일까요? 아주 약하게 적당히 하면 괜찮은건지 아니면 식사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후에 운동을 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를 하고 바로 운동을 하게되면 소화에 악영향을 주기때문에 최소한 1~2시간이 지난 후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사 후 운동은 최소 분에서 1시간 뒤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이 위에서 소화시키는 과정이 평균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을 소요하게 되는데, 어느 정도 음식을 소화를 시키고 운동을 하셔야지 위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 한 1시간 정도 있다가 간단하게 운동을 좋아요
산책부터 간단하게 근력 운동 정도가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