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재빠른개구리이직을하자고고싱12
6년정도된자동차가있는데 본네트를 처음으로 열어보니까 먼지랑 낙엽? 같은거들이 장난아니게 많이있습니다 언제주기로 청소하는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치킨마요덮밥
안녕하세요. 날으는찌르래기126입니다.
본넷은 절대로 물뿌리는 세차를해서는안돼요
에어컴프레셔로 먼지날리는정도만하셔도돼요
분기에한번 하시는게 깨끗하게유지하시는데 도움될것같아요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꽃다운풍뎅이248입니다.
마트나 자동차 용품점에 가면 엔진룸 크리너가 있습니다.
스프레이식으로 뿌리고 열심히 닦아주면 되는데 힘은 좀 들더군요.
그래도 다 하고나면 반짝반짝 광도 나고 보기 좋죠.
특히 녹슨 부분같은 경우 기름칠한것처럼 반짝거리면서 녹이 잘 안보입니다.
에어로 부는건 먼지만 날려버린다는 느낌으로 슬쩍 부세요.
압력이 강하기때문에 낡은 배선 피복같은게 부서지거나 떨어져나가기도 합니다.
고압 세차기로 물을 뿌려서 청소하는건 각종 센서나 배선 기타 전기장치에 해로우니 삼가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