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이빨 삐뚤삐뚤 사랑니??가 원인이 될까요??
25년전쯤 교정기를 하였지만 윗 이빨엔 유지장치를 해줬는데 밑 이빨은 안해줬어서 한참 지나서 물어보니
나이가 어려서??성장기라 뭐라뭐라 한것 같은데 정확한기억은 안나요
아무튼 유지장치를 안해줘서 밑에 이빨이 삐뚤삐뚤 하거든요
거기다가 주걱턱+비대칭이라 그렇다고 2차 교정하기엔 잇몸이 너무 약해지고 또 돈 들여야 해서 포기하고 지내다가
요즘 셀프 교정기 덴x스 1단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1단계로 3개월 정도 사용 후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이빨 삐뚤삐뚤 한게 사랑니가 생겨나면서 이빨자리가 비좁아져서 공간이 부족해 삐뚤빼뚤 해졌나?? 생각이 들어서
혹시 사랑니를 뽑는다면 밑에이빨에 공간이 생겨
재교정을 하든 셀프교정기 하든
삐뚤삐뚤한것도 효과가 있을수는 있는지…
사랑니로 인해 삐뚤삐뚤 해진게 전혀관련이 없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