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라잇
아침마다 두유를 먹으면 왜좋은건가요
저희 어머니가 건강관련 티비 프로그램이나 유튜브를 많이 보시는데 저에게 아침마다 두유 비싼거소 해서 마시라고 하시더라고요. 뭐에 좋길래 그런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두유의 주 원료는 콩입니다.
콩을 가공하여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게 만든 것을 두유라고 합니다.
콩은 일반적으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최고 입니다. 추가로 아이소플라본 등 플로노이드의 함량이 많아서 생리활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탄수화물도 있어서 에너지 공급을 해줍니다.
그래서, 두유를 섭취하는 것은 골다공증 예방, 근육 증가, 항산화 효과 등을 제공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추가로, 아침에는 첫 하루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에너지 공급이 중요한데, 이러한 에너지 공급원으로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두유 마시는 것은 하루의 삶과 건강을 위해 괜찮은 식품 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유는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포만감을 줄 수 있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