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안하면 바보되는느낌이 들어요(?)

저도 주식을 하고 있긴 하지만 주로 해외etf만 적립식으로 사고 있고 국장은 삼전만 들고있습니다..다들 주변에서 큰돈 벌었다 이런 소리 들으면 나도 적당히 벌고있는거같긴함데 괜히 더 안투자해서 바보같나싶기도하고.. 잃지 않기만 하면 된거긴한데ㅠㅠㅋㅋ 그냥 요즘 저의 기분이 그래서 공유해봅니다..다들 비슷하신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래도 질문자님은 삼전을 가지고 있으시고 해외etf를 보유하고 있으시니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국장이 없다보니 아쉬움이 남는데 그래도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고 지금사이클은 넘어갈 예정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주린이입니다 ..

    해외etf 시작 하려다

    요즘 

    국장도 투자 가치 있다 하여 알아보는데 

    감이 안잡힙니다 ㅜㅜㅋㅋ

    그냥 미국etf나 할걸 ~~

    알면 알수록 어려운사실~~

  • 뭐든 적당히 입니다 져도 삼전은 조금 들고 있습니다

    사실 주변에 보면 하닉이랑 뭐 등등 오르니 마니 하는데

    더 무리는 안하려구요 !!!

  • 아무래도 요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이어가고 있고

    그래서 얼마 벌었다 이런 소식을 전하고 있기에

    주식 투자를 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포모가 올 수 있을 것입니다.

  • 저도 그래서 약간 3배 레버리지 타다가 막 -40% 돼서 걍 이제 qqq나 s&p 500 이런거만 하고 있습니다 잃지 않는게 짱입니다